우수 교수진, 기업가정신 강의
28~30일 연세대 송도캠퍼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는 7월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 동안 연세대 송도캠퍼스에서 ‘한경테샛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를 연다. 김수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 이병태 KAIST 경영대 교수,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부 교수, 오철 상명대 경제학부 교수가 강의자로 나서 ‘경영학 놀이터’ ‘미시거시 경제학의 세계’ ‘창업과 기업가정신’ ‘하림 이야기’ 등 다양한 경제·경영 이야기를 들려준다. 김수욱 교수의 ‘경영학 놀이터’는 경영학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학생에게 유익한 강의다. 이병태 교수의 ‘창업과 기업가정신’ 시간은 청년기에 창업하려는 젊은이들이 유의해야 할 창업 정보는 물론 기업가정신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시간이다.
한경 경제캠프는 이번이 24회로 경제부문 방학 캠프로서 최고의 수준과 안전을 자랑한다. 2박3일 동안 대학 캠퍼스 내에 있는 강의실과 기숙사를 이용한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가자와 다양한 활동을 한다. 참가 학생들이 특정한 주제를 놓고 찬반 토론하는 시간도 있다. 친구와 멘토가 함께하는 경제 게임을 통해 경제이론을 배우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지난 23회 캠프에 참가한 문성권 군(대성고)은 “경제학과 경영학 강의를 접함으로써 두 학문 간 차이와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20회 캠프 참가자인 최정민 양은 “대학생 멘토와 나눈 다양한 대화가 생각을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여름방학 캠프 참가자는 현재 모집 중이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tesat.or.kr)와 문의(02-360-4051)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