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헤이즈
싱어송라이터 헤이즈(Heize)가 ‘음원 퀸’으로서의 진가를 발휘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헤이즈의 새 EP 앨범 ‘///(너 먹구름 비)’가 발매된 가운데 타이틀곡 ‘널 너무 모르고’는 27일 오전 8시 현재 멜론을 비롯한 7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돌아오지마’, ‘And July’, ‘저 별’ 등을 통해 음원 차트 역주행 돌풍을 일으켰던 헤이즈는 신곡 ‘널 너무 모르고’로 음원 차트 1위를 독식하며, 올해 역시 가요계 대표 ‘음원 퀸’다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널 너무 모르고’ 뿐만 아니라 수록곡 ‘먹구름(feat. nafla)’, 연주곡 ‘rainin’ with u’, ‘저 별(rain ver.)’까지 모두 상위권에 포진하는 등 새 앨범 수록곡들 또한 전부 고르게 사랑받으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 중이다.

27일 0시에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헤이즈의 새 앨범 히든 트랙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 음원이 공개됐다.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는 ‘저 별’, ‘돌아오지마(acoustic ver.)’ 등을 함께 작업한 바 있는 헤이즈X다비(DAVII) 콤비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헤이즈의 새 앨범 수록곡 중 유일하게 공개되지 않아 팬들의 궁금증이 증폭됐었다.

헤이즈 측은 앨범 발매 전부터 히든 트랙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의 존재를 언급하며, “앨범 출시 이후 실제 비오는 날에 맞춰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마침 ‘///’ 발매일이었던 지난 26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렸고, 히든 트랙을 공개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이 이어지자 헤이즈 측은 앨범 공개 6시간 만인 27일 0시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 음원을 전격 공개하며 열렬한 성원에 보답했다.

하루 만에 새로운 트랙을 선보이면 타이틀곡에 쏠려야 할 대중의 관심이 분산된다는 우려도 있었지만 헤이즈는 차트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히든 트랙 음원 공개를 결정했다.

헤이즈는 지난 26일 Mnet 디지털 채널 M2 ‘엠넷 프레즌트(Mnet Present)’를 통해 ‘널 너무 모르고’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으며, 이 방송은 M2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및 Mnet을 통해 동시 방송됐다.

한편, 헤이즈는 오는 7월 22일 열리는 '2017 하트비트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신곡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강 난지지구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리는 '하트비트 페스티벌'은 헤이즈 뿐만아니라 '쇼미더머니6' 프로듀서 도끼(DOK2), 고등래퍼' 준우승자 최하민(오션검), '쇼미더머니' 출신 레디(Reddy), 레게 뮤직의 선두주자 쿤타(루드페이퍼)가 스테이지에 올라 여름 밤 열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트비트 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eartBeatFestival.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