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육군사관학교, 6월 23일부터 신입생 원서접수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차시험은 국/영/수 필기시험, 2차시험은 체력검정, 신체검사, 면접시험
    육군사관학교, 6월 23일부터 신입생 원서접수 시작
    육군사관학교가 오는 6월 23일부터 2018학년도 육사생도 신입생들의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2018학년도 선발 예정인 신입생 정원은 총 310명이며, 원서접수 이후 1차 시험과 2차 시험을 거쳐 최종 사관생도를 선발할 계획. 원서접수는 7월 3일까지 육군사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며, 모집요강 및 기타 자세한 내용 확인은 육군사관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육군사관학교 입학 관계자는 “미래에 국가를 지킬 인재들을 선발하는 과정인만큼, 보다 신중하고 침착하게 접수된 원서를 검토할 방안”이라며 “사관생도의 영예를 안고 함께할 젊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육군사관학교는 자타가 공인하는 명문 사관학교로, 그 명상에 걸맞은 체계적 교육 시스템과 환경을 갖추고 있다. 1946년 5월 1일, 서울 태릉에서 개교해 6.25 전쟁 당시 임시휴교를 하였지만, 1951년 4년 정규사관학교로 재개교한 후, 1954년 현재의 위치로 복귀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현재 180여 명의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15명 내외의 교반 편성과 개인 지도교수 제도 등을 통해 생도들이 더욱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육사생도로 선발된 자는 학업과 자기계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액 국비 교육의 혜택이 주어지며, 교육에 필요한 교보재 역시 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 직업군인 후보생 신분에 걸맞은 품위 유지비도 매달 지급받는다.

    이밖에도 생도들은 멀티미디어 어학실습실, 최첨단 실험 및 실습장비, 교내 스마트러닝 시스템, 노트북 컴퓨터, 태블릿PC 등이 잘 갖추어진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게 된다.

    78기 육군사관학교 신입생도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육사 입학안내 홈페이지 및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살 빠지고 술 끊었더니 국가재정이 흔들?…글로벌 웰빙 트렌드의 '나비효과'[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인류의 오랜 꿈인 '무병장수'가 국가 재정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비만 치료제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의 열풍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한 '소버 큐리어스(Sober Cur...

    2. 2

      스타벅스, 아마존 출신 CTO 영입…디지털·공급망 혁신 가속 [종목+]

      스타벅스가 아마존 식료품 사업을 이끌어온 기술 전문가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하며 디지털 전환과 운영 효율화에 속도를 낸다.스타벅스는 19일(현지시간) 아마존 출신의 아난드 바라다라잔을 신임 CTO로 선임했다...

    3. 3

      오라클 주가 7% 급등…틱톡 美사업 운영 투자자 그룹 합류 [종목+]

      미국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 주가가 틱톡 미국 사업 운영을 맡을 투자자 컨소시엄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1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오라클 주가는 장 초반 한때 7% 넘게 상승했다. 오라클이 틱톡의 미국 사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