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더샵, '스마트 다용도실'…주부에 인기 많은 아파트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더샵, '스마트 다용도실'…주부에 인기 많은 아파트
포스코건설은 2002년 아파트 브랜드 더샵(The Sharp)을 선보였다. 더샵은 고객이 풍요로운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본질에 집중하고 정성과 배려를 다하는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더샵 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고객에 대한 깊은 헤아림’이다. 구체적으로는 거주자가 집안일을 할 때 불편해 하는 부분을 세심하게 개선했다. 세탁, 손빨래, 식자재 보관, 재활용 분리 수거 등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스마트 다용도실’이 그런 예다. 가사노동 비중이 높은 주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지역 상황과 고객 수요를 파악해 입주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고 선호하는 공용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예를 들어 대구 이시아폴리스 더샵 3차에 설치된 ‘어린이 물놀이터’는 더샵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공한 공용시설이다. 입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창의적이고 다양한 더샵만의 성과물은 레드닷, IF(International Forum), 굿디자인 등 국내외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더샵은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8년 연속(2009~2016년) 1위를 지켰다. 또 부동산114 선정 지난해 주거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전국에서 총 2만5000여 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인천 경기 충남 등이 대상이다. 이달 중 인천 송도국제도시 8공구에 3472세대 주상복합 ‘인천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을 분양한다.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49층, 12개동으로 구성됐다. 2020년 개통될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랜드마크시티역이 가깝다. 또 송도 최초의 관광 레저 쇼핑 등 복합센터인 골든하버 개발 등 호재가 많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부산 명지 국제도시, 청주 잠두봉공원 등 개발사업과 의정부 장암4구역, 의왕 오전가구역 등의 도시정비사업에도 참여해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장암동 일대에 짓는 장암 더샵은 677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515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