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닝브리핑]미국증시 일제히 하락…오늘 '슈퍼 청문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닝브리핑]미국증시 일제히 하락…오늘 '슈퍼 청문회'
    ◆ 미국증시 英총선·FBI 전 국장 증언 경계…다우 0.23% 하락

    간밤 미국 증시는 이번주 예정된 영국의 총선과 제임스 코미 미 연방수사국(FBI) 전 국장의 증언을 앞둔 경계 등으로 하락했다. 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47.81포인트(0.23%) 하락한 21,136.23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는 6.77포인트(0.28%) 내린 2429.33에, 나스닥 지수는 20.62포인트(0.33%) 낮은 6275.06에 장을 마감했다.

    ◆ 국제유가 소폭 반등…브렌트유, 장중 50달러 회복

    국제유가가 6일(현지시간) 소폭 반등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7월 인도분은 전거래일보다 0.79달러(1.7%) 오른 배럴당 48.19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 유병언 장녀 섬나 도피 3년 만에 프랑스 공항서 체포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사망)의 장녀 유섬나 씨(51)가 해외 도피 3년 만에 프랑스 파리 공항에서 한국 검찰에 체포됐다. 검찰 호송팀은 이날 오전 3시26분께 파리 샤를 드골 공항 내 한국행 대한항공 KE902편 여객기에서 프랑스 현지 경찰로부터 유씨를 넘겨받아 곧바로 체포 영장을 집행했다. 유씨는 오늘 오후 3시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뒤 인천지검으로 압송돼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 국회, 강경화·김이수·김동연 인사청문회…'슈퍼 수요일'

    국회는 오늘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동시에 진행한다. 헌법재판소장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와 기획재정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체회의를 열고 세 후보자에 대한 자질과 도덕성 검증에 각각 돌입한다.

    ◆ '돈봉투 만찬' 감찰결과 발표

    문재인 대통령의 전격 지시로 진행된 검찰 고위 간부들의 '돈 봉투 만찬' 사건 감찰조사 결과가 오늘 공개될 전망이다. 법무부는 이날 오전 감찰위원회를 열어 합동감찰반의 감찰결과를 심의해 법무부 장관에게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감찰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이영렬(59·사법연수원 18기) 전 서울중앙지검장과 안태근(51·20기) 전 법무부 검찰국장의 검사징계위원회 회부 등이 결정된다.

    ◆ 박근혜 재판서 '블랙리스트' 기록 공개된다

    문화예술계 지원 배제 명단인 이른바 '블랙리스트'를 작성하고 시행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오늘 재판에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등의 공판 기록이 공개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는 이날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의 속행공판을 열고 서류증거 조사를 진행한다.

    ◆ 전국 곳곳에 비…낮 최고 27도

    수요일인 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저녁까지 비가 내리겠다. 저녁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서 5㎜ 안팎이다. 낮 최고 기온은 19∼27도로 전날보다 다소 올라 평년 수준을 보이겠다.

    김정훈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차장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종목+]

      넷플릭스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인 ‘기묘한 이야기’가 최종 시즌에서도 폭발적인 흥행을 하고 있다. 2016년 처음 공개된 이후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이 시리즈는 넷플릭스를 업계 선도 기업으로 끌...

    2. 2

      트럼프 “차기 Fed 의장 ‘1순위는 케빈 워시’…대통령이 금리 결정 관여해야”[Fed워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보 중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최상위에 올라 있다고 밝혔다. 다만 케빈 해싯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등 다른 후보들도 여...

    3. 3

      52조 R&D에 쏟아부은 지리차…세계 최대 안전센터 공개

      전기차 브랜드 지커로 잘 알려진 중국 지리자동차가 세계 최대 규모 차량 시험 센터를 열었다. 전동화·지능화 차량 시대에 대응하는 안전 시험 역량을 구축하기 위해서다.13일 지리차에 따르면 지리차는 지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