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등생 살해범은 아스퍼거 증후군?…자폐증 중 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스퍼거 증후군 (사진=방송캡처)
    아스퍼거 증후군 (사진=방송캡처)
    초등학생을 유괴 살해한 10대 소녀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았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인천지검 형사 3부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미성년자 약취·유인 후 살인 및 사체손괴·유기 혐의를 받는 고교 자퇴생 A(17)양의 정신감정이 끝나 구속기소 했다고 19일 밝혔다.

    검찰은 A양의 정신감정을 서울 국립정신건강센터에 의뢰한 결과 "아스퍼거 증후군일 가능성이 크다"는 잠정 의견을 받았다고 전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성 장애의 하나다. 인지 능력과 지능은 비장애인과 비슷하나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이 떨어지고 특정 분야에 집착하는 정신과 질환이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일상생활 및 학업에 집중하지 못해 주의력결핍장애로 오해받기도 하는데 특히 사춘기 때 위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춘기 때 사회적으로 매우 불안해하고 우울증을 보이기도 한다.

    앞서 A양은 올해 3월 29일 낮 12시 47분께 인천시 연수구의 한 공원에서 초등학교 2학년생 B(8)양을 자신의 아파트로 데려가 목 졸라 살해한 뒤 흉기로 잔인하게 훼손한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양은 범행 당일 오후 5시 44분께 서울의 한 지하철역에서 평소 트위터를 통해 알게 된 고교 졸업생 C(19·구속)양에게 훼손된 B양의 시신 일부를 전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나 모녀 강도상해' 30대 "강취 의도 없었다" 혐의 부인

      배우 나나(본명 임진아)의 집에 침입해 금전을 요구하며 흉기로 위협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남성이 20일 공소 내용 대부분을 부인했다.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부(김국식 부장판사)는 이날 강도상해 혐의로 구...

    2. 2

      "특고·프리랜서도 근로자로 추정"…플랫폼 산업 판도 바뀌나

      정부가 배달·택배기사, 플랫폼 종사자 등 프리랜서·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이른바 ‘권리 밖 노동’을 제도권으로 편입하기 위한 입법에 본격 착수했다. 특수고용·...

    3. 3

      한덕수, 尹 사형 구형 다음 날 돈가스 맛집서 포착

      내란 우두머리 방조와 중요임무 종사 혐의를 받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최근 호텔 로비와 경양식 식당에서 잇따라 포착됐다.최근 친여 성향 유튜브에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이 구형된 바로 다음 날인 지난 14일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