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빗LIVE 설문] 대선후보 2차 TV 토론회, 좋아요? 화나요?
대선후보 초청 2차 토론회(KBS 주최)가 19일 밤 전국에 방송됐습니다.

19대 대선 '빅5' 후보로 불리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참석해 설전을 벌였습니다. 선 채로 토론하는 사상 첫 '스탠딩(standing)' 방식이었습니다.

문 후보는 안보 분야에서 홍 후보, 유 후보, 심 후보에게 집중 포화를 맞았습니다.

홍 후보의 언행에 대한 문제제기도 만핬습니다. 18일 "집안일은 여자가 해야 한다"는 홍 후보의 발언을 두고 안 후보, 유 후보, 심 후보는 "여성 비하다. 라면 못 끓이고 설거지 안 하는 게 '스트롱맨'이냐"고 지적했죠. 특히 심 후보는 "전국의 딸들에게 사과하라"고 압박했습니다. 다섯 후보가 다양한 현안을 놓고 다툰 만큼 국민 관심도 높았습니다.

뉴스래빗은 대선후보 2차 TV 토론회 의견을 묻는 긴급 라이브 조사를 실시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간단히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플레이하신 뒤 감정 버튼(좋아요·최고예요·웃겨요·멋져요·슬퍼요·화나요)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10~20초 안에 실시간 집계됩니다.

▽설문조사 참여 !.!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전 11시 20분 현재 전체 참여인원 14명 중 9명이 '화나요'를 선택했습니다. '슬퍼요'(3명), '좋아요'·'멋져요'·'웃겨요'(각 1명)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래빗LIVE 설문] 대선후보 2차 TV 토론회, 좋아요? 화나요?
#래빗 라이브 ? 뉴스래빗이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중계하는 라이브 뉴스. 현장 이슈를 실시간 여과없이 독자에게 전달하고, 중계 내용을 기반으로 정식 온라인 기사화합니다. '래빗 라이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실험적 뉴스를 만나보세요 !.!

책임= 김민성, 연구= 강종구 한경닷컴 기자 jonggu@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