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재인포터와 비밀의방(특별출연.김덕룡)

상도동계 좌장 격인 김덕룡 김영삼민주센터 이사장이 19일 마포구 한 카페에서 문재인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인 김현철 국민대 특임교수도 지지의사를 밝혀 상도동계가 문재인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는 분위기입니다.

사실 국민의당에서도 김 이사장에게 러브콜을 보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날 만남에서 결론을 내린겁니다. 이 소식을 들은 박지원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아쉽지만 뭐라고 하겠냐"며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래빗GO] 재인포터와 비밀의 방
이날 만남에서 김 이사장은 "양심적, 합리적 보수는 문재인 후보를 지지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나라가 위기다. 위기를 극복하려면 국민 대통합이 필요한데 그 적임자가 문재인 후보"라며 "대화를 나누다보니 내 판단이 옳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화답하듯 문 후보는 "선배님은 4.19 혁명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민주화 고비고비를 함께한 대선배님"이라며 "선배님과 손 잡고 모든 국민을 아우르는 대통합 정부를 만들겠다. 더불어 개헌 실현까지 함께 손 잡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문 후보는 김 이사장을 하나된 대한민국 위원회 상임위원장으로 임명하며 통합정부 실현과 개헌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래빗GO] 재인포터와 비밀의 방
# 래빗GO ? 사건사고 · 시위 현장, 주목받는 장소, 전시 · 박람회, 신규 매장 등을 찾아 공간이 지닌 의미 및 특징을 보여드립니다. 뉴스래빗의 시각과 평가가 담긴 이미지, 영상을 통해 독자가 현장감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책임 = 김민성, 연구 = 신세원 한경닷컴 기자 tpdnjs0227@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