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POSCO, 개선된 시황…실적으로 증명-유안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안타증권은 8일 개선된 시장 환경을 반영해 POSCO의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39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매수 투자의견은 유지.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중국 철강재 가격은 전년보다 열연내수 톤당 201달러(68%), 냉연내수 190달러(72%), 열연수출 254달러(69%), 냉연수출 238달러(81%) 오른 반면 POSCO의 탄소강 판매단가(ASP)는 4만3000원(8%) 상승하는데 그쳤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계약기간이 분기 및 반기 등인 실수요 판매 비중이 높았던 것이 주된 이유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제는 실수요 판매가격 인상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시기인 만큼 제품 판매가격 상승 폭이 확대될 수 있다"며 이는 실적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모멘텀(상승동력) 측면에서는 당장의 중국 철강재 가격이 더 중요하다 생각할 수 있으나 이 역시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그 의미가 반감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유안타증권은 POSCO의 1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9550억원에서 9620억원으로, 연간 추정치를 4조160억원에서 4조540억원으로 조정했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지스자산운용 인수 우협, '1.1조 베팅' 힐하우스 선정

      국내 최대 부동산 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외국계 사모펀드(PEF) 운용사가 선정됐다.8일 업계에 따르면 이지스자산운용 매각 주관사인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는 외국계 PEF 힐하우스인베스트먼...

    2. 2

      "주주 지옥문 열렸다"…'소년범' 조진웅 은퇴에 '날벼락' [종목+]

      CJ ENM 등 콘텐츠 관련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었다. 배우 조진웅이 이른바 '소년범 논란' 이후 은퇴를 선언하자 그가 출연하는 드라마 '시그널2'의 방영 여부가 불투명해진 ...

    3. 3

      서울이동통신·마이스맥스, IoT 시장 확대 '맞손'

      무선호출기 사업자인 서울이동통신은 마이스맥스와 사물인터넷(IoT) 시장 확대를 위한 게이트웨이 기지국과 무선 모듈 개발에 협력하기로 하는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전까지 IoT 서비스는 비면허대역의 주파수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