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대우, '애플·스타벅스' ELS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대우는 28일부터 애플과 스타벅스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20425회 애플(Apple)-스타벅스(Starbucks) 원금 80% 부분지급형 ELS'는 만기 1년 상품으로, 최대 손실은 -20%로 한정된다. 기초자산 상승률의 1.4배 수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만기 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애플, 스타벅스) 중 열위에 있는 종목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보다 상승했을 경우 기초자산 상승률의 140%를 수익으로 지급한다. 즉 애플과 스타벅스 중 상승률이 낮은 종목이 10% 상승했다고 가정했을 때, 만기에 총 14%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 미만으로 하락한 경우에도 최대 손실률은 -20%로 제한된다.

    이번 상품은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해외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지만 원화로 청약하고 원화로 만기상환을 받기 때문에 달러 환전에 따른 번거로움이 없다.

    미래에셋대우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을 기초자산으로 하면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다양한 ELS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 상품은 내달 3일 오후 1시 30분까지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대우 전국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장중 최고치 찍고 '강보합'으로 마감 [HK영상]

      코스피지수가 장중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변동성 끝에 강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8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31포인트, 0.03% 오른 4552.37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수는...

    2. 2

      골드만삭스 "올해 중국 주식 20% 상승할 것…10개 종목 주목"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업의 실적 개선, 정부의 지원책 등이 맞물리면서 투자 자금이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골드만삭스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3. 3

      롤러코스터 탄 주가…"그래도 20만전자 간다" 전망 나오는 이유

      8일 삼성전자가 1.5% 넘게 하락했다. 다만 증권가에선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일부 글로벌 투자은행(IB)에선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