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빗LIVE 설문] 'LG다움' 벗은 G6‥산다? 안 산다?
# LG G6, 3월 10일 국내 출시
## "사고 싶어요" vs "안 사요"…선택은?


LG전자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에서 올 최대 전략폰 'G6'을 공개했습니다. 18대 9 비율의 5.7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방수·방진, 듀얼 카메라, 구글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등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했습니다.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발화 건으로 민감한, 발열 문제를 잡기 위해 '히트 파이프(Heat Pipe)' 기술을 보탰죠.

다만 후면 커버를 벗겨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금속성 외피 대신 플라스틱 등으로 무게를 줄이던 이전 G 시리즈만의 스마트폰 공식은 상당 부분 버렸습니다. 애플 아이폰이나 삼성 갤럭시S 등과 같은 풀 메탈(금속) 공법으로 넘어왔습니다. 'LG다움'의 한 축인 백버튼과 소프트키 기능정도만 살아남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뉴스래빗이 LG G6 구매 의사를 묻습니다. 간단히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플레이하신 뒤 감정 버튼(좋아요·웃겨요·슬퍼요)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10~20초 안에 실시간 집계됩니다. 2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진행합니다. 공교롭게도 LG G6 잔칫날 나온 삼성전자의 갤럭시S8 공개 소식도 좀 더 봐야하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

▽G6 구매 설문 !.! 산다? 안 산다?
[래빗LIVE 설문] 'LG다움' 벗은 G6‥산다? 안 산다?
#래빗 라이브 ? 뉴스래빗이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 중계하는 라이브 뉴스. 현장 이슈를 실시간 여과없이 독자에게 전달하고, 중계 내용을 기반으로 정식 온라인 기사화합니다. '래빗 라이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뉴스래빗'에서 더 많은 실험적 뉴스를 만나보세요 !.!

책임= 김민성, 연구= 강종구 한경닷컴 기자 jonggu@hankyung.com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