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김마그너스 남자 크로스컨트리 첫 금메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마그너스 선수(사진=SBS 캡쳐)
    김마그너스 선수(사진=SBS 캡쳐)
    크로스컨트리 선수 김마그너스가 제8회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 한국 크로스컨트리 사상 첫 금메달을 따냈다.

    김마그너스는 20일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의 시라하타야마 오픈 스타디움에서 열린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스키 남자 크로스컨트리 1.4㎞ 개인 스프린트 클래식 결선에서 3분 11초 40으로 우승했다.

    한국 스키 크로스컨트리 남자부에서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낸 것은 김마그너스가 처음이다.

    종전에는 1996년 중국 하얼빈 대회 남자 10㎞ 박병철, 1999년 강원도 대회 남자 계주, 2011년 카자흐스탄 알마티 대회 계주와 스프린트 등에서 동메달을 딴 것이 최고 성적이었다.

    여자부에서는 2011년 대회에서 이채원이 프리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김마그너스는 노르웨이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를 둔 혼혈선수다. 지난해 노르웨이 릴레함메르에서 열린 동계유스올림픽 2관왕에 오른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닐봉지서 꺼내 '툭'…나주 '낚싯바늘 빵' 용의자 영상 확보

      전남 나주시 반려견 놀이터에서 낚싯바늘이 박힌 빵이 발견된 가운데 행정 당국이 범행 당시 상황으로 추정되는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했다.나주시는 현장 조사를 통해 확보한 금천면 일대 영상 중 낚싯바늘이 박힌 ...

    2. 2

      만취해 구급대원에 욕하고 구급차 부순 50대 남성 입건

      술에 취해 구급차를 부수고 구급대원에게 욕설하는 등 난동을 부린 50대 남성이 검거됐다.충남 부여경찰서는 18일 공용물 손상 혐의로 A 씨(59)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A 씨는 이날 새벽 0시 43분께 부여...

    3. 3

      연봉 6500만원 뒤엔 '간이 화장실' 사투…"매일 '20초' 전쟁" [권용훈의 직업불만족(族)]

      지난 13일 오전 7시 서울 지하철 7호선 신풍역. 출근 인파가 승강장을 가득 메웠다. 열차가 들어오자 승객 수백명이 동시에 움직였다. 기관실에 올라타자 모니터 여러 대에 객실 출입문 영상이 동시에 잡혔다. 한 정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