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리엔트바이오, 영장류 관절염모델 약효평가 서비스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리엔트바이오는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영장류 관절염 질환모델을 이용한 약효평가 연구' 서비스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영장류를 이용한 관절염 모델의 제작 및 항체약물 효능 시험의 위탁 연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8월 진행한 오리엔트바이오, 서울성모병원 및 관절·면역질환 T2B센터(CAID) 3개 기관간의 양해각서(MOU)에 이어 진행되는 실제 위탁시험 연구다. 위탁 시험 연구에 이후 올 1분기까지는 영장류 관절염 질환모델 서비스를 준비하고, 2분기부터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절·면역질환 환자군은 증가하는 추세지만, 완치법이 없는 상황이다. 관련해 항체의약품개발이 증가하고 있고, 영장류 관절염 약효평가 모델의 개발 및 연구 서비스가 절실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국내 제약사들이 난치성 자가면역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의 의약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 영장류 질병모델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수익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오리엔트바이오 관계자는 "중장년층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알려진 관절염 극복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련 연구를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씨앤씨인터내셔널, 실적 전망 불투명…투자의견 '중립'"-삼성

      삼성증권은 20일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내렸다. 목표주가도 5만원에서 3만원으로 조정했다. 전일 종가(3만4350원)보다 낮다. 4분기 생산 차질이 ...

    2. 2

      K원전 미국 진출하나…원전株 다시 줄줄이 강세 [종목+]

      국내 원자력발전 관련주가 다시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원전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가동에 적합한 전력원으로 평가받는 데다 한·미 협력 수혜 기대감이 커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20일 한국...

    3. 3

      [마켓PRO] Today's Pick : "삼성전기, AI발 영업이익 급증 예상보다 빠를 것"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