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B첨부사진1%5D_심플리펫_트래블백팩_이동백팩.jpg
%5B첨부사진1%5D_심플리펫_트래블백팩_이동백팩.jpg
롯데닷컴은 지난해 애완동물 관련 상품 매출이 2015년에 비해 13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차나 고속버스를 애완동물과 함께 이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애완동물 관련 제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5B첨부사진3%5D_커고_콜랩스_보울.jpg
%5B첨부사진3%5D_커고_콜랩스_보울.jpg
롯데닷컴에서 애완동물 카시트 매출은 2015년 대비 178% 늘었고, 휴대용 식기와 물병 매출도 83% 증가했다. 정세하 롯데닷컴 상품기획(MD)은 “애완동물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필요한 애견 이동장 매출은 지난해 대비 2.3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반려동물과 장거리여행이나 캠핑 등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해 휴대용 물병 상품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애완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펫팸족’이 늘자 롯데닷컴은 지난 10일 모바일 애완동물전문관인 ‘디어펫(Dear Pet)을 재단장해 열었다. 롯데닷컴 모바일 검색창에서 ‘디어팻’을 검색하면 애완동물 용품 후기를 모아볼 수 있는 ‘포토후기’를 비롯해 인스타그램을 모방해 롯데닷컴 상품을 보여주는 ‘디어펫그램 ’에 접속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애완동물 전용 백팩으로 사용 가능한 ‘심플리펫’ 트레블백팩(12만2330원)과 애완동물을 여행용 그릇으로 얇게 접어 휴대 가능한 ‘커고 콜랩스‘ 보울(1만5300원)등을 판매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