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 CREW 제공
M.A.P CREW 제공
솔비가 가요계에 '기습 컴백' 한다.

솔비는 16일 정오 리얼스멜과의 듀엣곡 '손모아 장갑'을 전격 발매할 예정이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솔비는 당초 정규 앨범으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 기획을 미루고 '손모아 장갑'을 발표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데뷔 10주년이자 다시 전성기를 누리게 된 2016년 받은 사랑을 돌려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는 생각 때문이다.

'손모아 장갑'은 청각·언어 장애인이 듣기에 불편할 수 있는 단어인 벙어리장갑 대신 손모아 장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자는 장애인 인식 개선 '손모아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지난 10월 실종아동찾기 '파인드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이를 위한 앨범 '파인드'를 발표한 바 있는 솔비는 두 달여 만에 다시 장애인 인식개선 '손모아프로젝트'에 재능기부를 하게 되면서 선행을 이어가게 됐다.

솔비는 "올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받은 사랑을 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왔는데 '파인드'를 비롯해 음악으로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솔비는 "앞으로도 내가 가진 재능으로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라며 "우리가 발표한 음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벙어리장갑이 아닌 손모아장갑이라는 단어를 인식하고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