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스크도 이제는 패션, 셀럽들의 아이템 ‘사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돌 공항마스크로 화제,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만의 개성 표현
    마스크도 이제는 패션, 셀럽들의 아이템 ‘사쿤’
    요즘 연예인들의 공항패션이나 출근패션에서 빠지지 않는 아이템은 바로 마스크다. 추운 날씨에 한기를 막아주는 것은 물론이고 화장 안 한 민낯을 가릴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셀럽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특히 마스크에도 패션의 개념이 더해지면서 유명 아이돌그룹 멤버들은 독특한 로고가 들어간 공항 마스크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이는 가장 핫한 아이템이 바로 ‘사쿤’의 패션 마스크다.

    ㈜쿤스의 17년차 브랜드인 사쿤은 보온용 마스크에 패션을 접목해 크게 흥행한 브랜드로, 빅뱅, 엑소, 비스트 등 탑 아이돌이 착용해 해외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직접 개발한 캐릭터는 물론이고 한국의 전통 장승을 모티브로 한 이빨로고 등 50여 종의 다양한 디자인이 출시돼 있다.

    올해는 20여가지 디자인을 추가로 개발한 데 이어 마스크 안 쪽에 필터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 기능을 강화했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도 달려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이 가능하다.

    사쿤의 메인 디렉터 작가인 쿤은 “브랜드와 작가의 생각을 공유하고 문화를 나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세컨 브랜드 ‘쿤캣’을 통해 많은 이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쿤은 첫 에세이인 ‘사쿤의 인간 관찰기’를 출간해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을 통해 책에 수록된 일러스트와 문구를 전시하는 등 패션과 미술, 문학을 접목한 새로운 문화창조를 이끌어 가고 있다.

    한편, ㈜쿤스는 마포비즈니스센터가 배출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창의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개성으로 연매출 20억원 이상의 성과를 내는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2025 TOP 이탈리안 와인 로드쇼’

      3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세계적 권위의 이탈리아 와인·음식 전문 미디어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가 주최한 '2025 TOP 이탈리안 와인 로드쇼&rsqu...

    2. 2

      청호나이스, 신제품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 출시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가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소비자들의 식음 트렌드가 계절에 상관없이 커피, 에이드 등 다양한 홈카페 음료를 즐기는 방향으로 변화하면서다. 모던 스...

    3. 3

      이재용·정의선과 치맥하는 젠슨 황…AI '깐부' 맺을까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15년 만에 한국을 방문해 국내 재계 인사들과 협력 다지는 자리를 갖는다. 황 CEO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방한했다.황 CEO는 30일 오후 3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