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깨비' 몸값 역대급…tvN 광고 사상 최고가 찍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깨비' 몸값 역대급…tvN 광고 사상 최고가 찍었다
    15초 단가 1380만원, 지상파와 유사한 수준
    직전 최고 단가 '삼시세끼 어촌편3'도 꺾어


    tvN이 오는 2일 방영하는 드라마 '도깨비'로 광고 대박을 터트렸다.

    1일 방송계에 따르면 '도깨비'가 방송하는 토요일 밤 8시 tvN 15초 광고 단가는 1380만원으로 결정됐다.

    이는 tvN 광고 사상 가장 높은 금액으로, 직전 광고 최고 단가는 '삼시세끼 어촌편3'가 세운 1150만원이다.

    '도깨비' 광고 단가는 지상파 방송의 평일 주요 시간 대와 유사한 수준이다. 현재 지상파 방송에서 핵심적인 시간 대 중 하나인 월화, 수목드라마 광고 단가는 1320만원~1450만원 사이다.

    '도깨비'는 '태양의 후예'를 썼던 김은숙 작가 작품으로, 배우 공유와 김고은이 주연을 맡아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와 운명의 소녀가 만나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다.

    '도깨비' 광고 단가 상승은 tvN 채널을 보유한 CJ E&M의 실적과 주가 개선으로 연결될 전망이다.

    최근 CJ E&M 주가는 방송 부문의 양호한 성적에도 불구하고 영화 부문 적자, 중국 사업 불확실성 등으로 조정 받았다.

    문지현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드라마 편성을 통한 광고 단가 상승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CJ E&M 실적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방송 부문의 광고 단가 상승은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2. 2

      '88억 적자' 이영애, KBS 연기대상 후보 됐다

      배우 이영애가 '은수 좋은 날'로 KBS 연기대상 후보에 올랐다. 다만 '은수 좋은 날'이 화제성과 시청률에서 기대 이하의 성적을 거뒀다는 평을 받은 것은 물론 제작비 손실까지 지적받았던...

    3. 3

      윤종신 "이제 마음대로 노래 못해"…연말 콘서트 전면 취소 이유

      가수 윤종신이 '컨디션 이상'으로 공연을 취소한다고 밝혔다.윤종신은 2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링거를 맞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며 "목소리 나오게 하려고 일어나자마자 병원으로, 그리고 아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