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행기 추락' 샤페코엔시 입장 발표 "신이 보살펴 주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행기 추락' 샤페코엔시 입장 발표 "신이 보살펴 주길"
    브라질 축구팀 샤페코엔시 측이 비행기 사고를 당했다.

    브라질 축구 리그 소속팀 '샤페코엔시' 선수와 승무원, 기자 등 81명이 탑승한 비행기는 브라질을 출발해 콜롬비아 북서부 메데인 국제공항으로 가던 중 사고를 당했다.

    '샤페코엔시' 소속 선수들은 30일 열리는 중남미 축구대회 '코파 수다메리카나' 결승전에 출전하기 위해 이동하던 중이였다.

    이 비행기에는 승객 81명 중 브라질 프로 축구팀 샤페코엔시 소속 선수 22명, 축구 기자 21명이 탄 것으로 알려졌다.

    콜롬비아 당국에 따르면 사고 전 비행기가 전기 고장으로 비상 신호를 보냈다며 기체의 전기 결함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탑승자 중 76명이 숨졌고 생존자는 5명으로 보고됐지만 아직 정확하지는 않다.

    샤페코엔시 구단 측은 "현재 언론 보도가 제각각이고 서로 맞지 않아 상황 파악이 힘들다"며 "콜롬비아 측 공식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며 "비행기에 있던 우리 선수들과 언론인, 승객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기도한다"며 선수들과 승객이 무사하기를 바랐다.

    사고 발생 지점에 폭우가 내리는 등 구조 작업에 애를 먹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고용 감소에 12월 금리 인하 힘 실려…"주당 1만3500개 일자리 줄어" [Fed워치]

      미국 민간부문의 고용 감소 속도가 최근 4주 사이 뚜렷하게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민간 고용정보업체 ADP는 25일(현지시간) 발표한 주간 고용 업데이트에서 지난 4주 동안 민간 기업들이 주당 평균 1만3500개의 ...

    2. 2

      HP, 이익 전망 부진에 최대 6000명 감원 [종목+]

      미국 PC·프린터 제조업체 HP가 올해 이익 전망이 시장 기대에 미치지 못하자, 2028 회계연도까지 4000~6000명 규모의 구조조정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감원은 제품 개발, 고객 지원, 영업, 제조...

    3. 3

      케빈 해셋, 차기 Fed 의장 유력 후보로 부상 [Fed워치]

      케빈 해셋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인선 경쟁에서 가장 유력한 후보로 부상했다.블룸버그는 25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해셋 위원장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