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게임산업과 게임물관리 10년」, 게임위-협회 공동세미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스타 기간 중인 18일 오전 11시 벡스코 제1전시장 3층에서 열려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는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지스타B2C전시장인 벡스코 제1전시장 3층에서 ‘게임산업과 게임물관리 10년, 그 변화의 물결’을 주제로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회장 강신철,‘K-IDEA’)와 공동으로 세미나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동세미나는 지난 10년간의 게임산업과 게임물관리 정책을 되돌아보고, 게임업계, 학계, 게임이용자들과 합리적인 게임물관리 미래방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게임위 여명숙 위원장과 K-IDEA 강신철 협회장의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게임산업과 게임물관리 지난 10년’(송승근 동서대 교수), ‘게임생태계의 주요현안 분석 및 제언’(이헌욱 정명 변호사), ‘미래의 게임물 관리 방향제시’(이경민 게임이용자보호센터장) 발표와 게임업계의 ‘게임산업발전을 위한 제언’(김종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주제발표자, 게임업계, 학계 전문가들과 ‘게임위 위원과의 대화’, ‘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져, 그 동안 게임물 등급분류 및 게임물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줄 계획이다.

    이번 공동세미나를 준비한 여 게임위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IDEA와 공동세미나를 열어, 게임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가들을 뵙게 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게임시장과 소통하기 위한 기회를 더욱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강 K-IDEA 협회장은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과거 10년을 회고하고 미래 10년을 그리는 뜻 깊은 자리를 가지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의사라 믿었다" 입짧은햇님도 활동중단…'주사이모' 논란 '일파만파'

      구독자 175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본명 김미경)이 최근 불거진 논란과 관련해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입짧은햇님은 19일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 심...

    2. 2

      1세대 연극 스타 윤석화 별세, 향년 69세

      1세대 연극 스타로 꼽히던 배우 윤석화가 사망했다. 향년 69세.19일 한국연극배우협회에 따르면 뇌종양으로 투병해 온 윤석화는 전날 오후 9시께 유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1956년 서울에서 태어난 윤석...

    3. 3

      "불륜 아니라 성폭력"…'정희원 스토킹' 피소女 정면 반박

      '저속노화' 트렌드를 주도한 정희원 저속노화연구소 대표(서울시 건강총괄관·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가 최근 스토킹으로 전 위촉연구원 A씨를 고소한 가운데, A씨 측은 오히려 정 대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