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에이비(2AB) 함께한 '애경뷰티데이', 실시간 생중계 2천만 명 몰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에이비(2AB)는 애경그룹의 ‘애경뷰티데이’에 중국 SNS상를 기반으로 뷰티, 패션 등의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왕홍 20인 초청하여 성공적인 행사를 이끌었다.
지난 1일 20인의 ‘왕홍’과 함께하는 ‘애경뷰티데이’는 약 3시간 가량 수원역사에 위치한 AK타운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SNS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되는 쌍방향 소통형 행사가 이어졌다. 어마어마한 팔로워수를 자랑하는 왕홍 20인은 SNS를 통해 애경의 대표 화장품인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와 루나(LUNA)의 제품 소개 및 메이크업 시연을 이어갔다.
특히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에 따라 한국 연예인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청순 사극 메이크업’과 ‘걸그룹 메이크업’ 등의 강좌를 통해 TV 속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을 시연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 왕홍들이 진행한 SNS 실시간 생중계는 방송 3시간 만에 누적 시청자 수가 2천만 명 돌파, 동시간대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행사장에서는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에서 황자 왕은(엑소 백현)의 부인 역으로 열연한 배우 지헤라와 루나 전속 모델 ‘헬로비너스 앨리스’가 ‘걸그룹 메이크업’, ‘추천제품시연’ 등 다양한 뷰티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360도 VR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생동감을 더했으며, 실시간으로 브랜드 제품, 홍빠오 증정 등 깜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투에이비 김성식 대표는 “왕홍들의 팔로워(팬) 수 합계만 해도 1억 명 이상으로 왕홍 콘텐츠와 뷰티 플랫폼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국내 브랜드 기업과 왕홍의 마케팅 연계를 통해 중국 뷰티유통 판로를 개척하며 트렌디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주식회사 투에이비(대표 김성식)는 LG생활건강, 애경그룹, 아이소이, 동화면세점 등 중국 SNS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성과를 낸 글로벌 마케팅 유통 기업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