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러에코, 2019년 미국 증시 상장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공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국의 정보기술(IT) 기업 러에코가 미국 증시에 상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윈스톤 청 러에코홀딩스 최고재무담당자(CFO)는 지난 30일(현지시간) 홍콩 언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의 인터뷰에서 “러에코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오는 2019년께 미국 증시에 상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러에코는 최근 글로벌 투자은행(IB)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 인력을 재무팀에 영입했다.

    러에코는 원래 중국 내에서 미국의 넷플릭스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를 운영하던 인터넷 기업이다. 하지만 최근 몇년새 TV 스마트폰 등 하드웨어 시장으로 사업을 넓혔고, 지난 4월에는 전기자동차 시제품 ‘러시(LeSee)’도 선보였다.

    지난 8월에는 미국 내 2위 TV제조업체 비지오를 20억달러에 인수하면서 미국 TV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지난달 19일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러프로3’ 출시 행사도 열었다. 비지오가 미국 시장 내에서 구축하고 있는 유통망을 스마트폰 판매에도 활용하겠다는 게 러에코의 전략이다.

    미국 증시 상장은 미국시장 공략을 위한 자금 마련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SCMP는 분석했다. 윈스톤 CFO는 “중국과 미국 시장에서 일단 확고한 지위를 확보한 뒤 향후 유럽 시장에도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징=김동윤 특파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드 하나에 156억?…경매 나온 '포켓몬 카드' 놀라운 비밀

      '구입가 73억원' 희귀 포켓몬카드가 오는 1월 경매에 나오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벌써부터 낙찰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 스타이자 구독자 2290만명을 보유한...

    2. 2

      英 매체 "한국 김치, 반값도 안 되는 중국산에 밀렸다"

      김치 종주국 한국에서 국산 김치가 값싼 중국산 김치에 밀려 설 자리를 잃어간다는 외신의 보도가 나왔다.영국 일간 가디언은 지난 22일(현지시간) "한국은 김치를 수출하는 나라지만, 이제는 수입량이 수출량을 웃도는 구...

    3. 3

      내년부터 부부끼리 '19금' 공유해도 처벌받는 '이 나라'

      내년부터 중국에서 부부나 친구 사이에 모바일 메신저 등을 통해 음란물을 주고받을 경우 처벌받을 수 있게 됐다. 다만 금지 대상의 음란물에 대한 정의가 모호한데다 친밀한 관계인 사람들 간의 사적 대화가 처벌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