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포켓몬고 이용자들, 평소보다 25% 더 걸었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증강현실 모바일게임 포켓몬고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느라 이전보다 최대 25%를 더 걸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2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리코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스탠퍼드대는 손목에 마이크로소프트 밴드 기기를 찬 사람들 가운데 포켓몬고 팬들의 보행 횟수를 분석했다.
이들 가운데 가장 활발한 팬들은 포켓몬고 출시 전보다 25%나 많이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이전의 활동 수준이나 나이, 몸무게, 성별과 관련 없이 "모든 이용자층에서 포켓몬고 덕분에 활동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거나 비만한 사람, 노인 등에게도 포켓몬고가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연구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밴드 이용자 3만2000명의 검색을 통해 포켓몬고 팬을 추려냈다.
보고서는 미국의 전체 포켓몬고 이용자들이 게임 출시 첫 달에 1440억 걸음을 더 걸었을 것으로 추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2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리코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와 스탠퍼드대는 손목에 마이크로소프트 밴드 기기를 찬 사람들 가운데 포켓몬고 팬들의 보행 횟수를 분석했다.
이들 가운데 가장 활발한 팬들은 포켓몬고 출시 전보다 25%나 많이 걸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이전의 활동 수준이나 나이, 몸무게, 성별과 관련 없이 "모든 이용자층에서 포켓몬고 덕분에 활동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거나 비만한 사람, 노인 등에게도 포켓몬고가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연구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밴드 이용자 3만2000명의 검색을 통해 포켓몬고 팬을 추려냈다.
보고서는 미국의 전체 포켓몬고 이용자들이 게임 출시 첫 달에 1440억 걸음을 더 걸었을 것으로 추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