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급/주도주/실적 3無에 휘청이는 ‘박스닥’...개인의 수익실현 전략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들어 코스피가 5% 넘게 상승, 2000선에 안착했으나 코스닥 지수는 두 달 넘게 700선 아래에서 비실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코스닥 위기론’이 대두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각종 위험신호가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어 코스닥 시장은 더욱 추운 겨울을 맞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기관 매물을 받아내며 코스닥에 힘을 실어줬던 개인 투자자의 수급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높은 신용잔고 수준도 코스닥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다만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거나 이슈가 있는 개별 종목들의 경우 반등 여력이 충분한 만큼, 코스닥을 선호하는 투자자라면 해당되는 종목들을 추려 차분히 대응하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수급/주도주/실적 3無에 휘청이는 ‘박스닥’...개인의 수익실현 전략은?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5% 최저금리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2.5% 최저금리에 이용 가능한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서연전자, 주성엔지니어링, 레이젠, 디지털옵틱, 비상교육, 동양네트웍스, 우리들제약, 유지인트, 뉴보텍, 코스모신소재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 연 2.5%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ADVERTISEMENT

    1. 1

      두산, SK실트론 인수 가능성 커지자 5% 넘게 껑충

      두산이 24일 장 초반 4% 넘게 오르고 있다. 계열사 두산로보틱스 지분 일부를 유동화하면서 SK실트론 인수 자금 우려가 해소될 것이란 전망에서다.유가증권시장에서 두산은 이날 오전 9시48분 현재 전장보다 ...

    2. 2

      '새내기주' 리브스메드, 코스닥 상장 첫날 장 초반 10%대 상승

      의료기기 기업 리브스메드가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장 초반 10% 넘게 상승하고 있다.24일 오전 9시37분 현재 리브스메드는 공모가(5만5000원) 대비 5800원(10.55%) 오른 6만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3. 3

      코스피, 소폭 상승 출발…당국 구두개입에 환율 급락

      코스피지수가 24일 장 초반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경제가 '깜짝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를 보류하면서 양국 간 무역갈등 완화 기대가 일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