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SK하이닉스,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에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하이닉스가 하반기 실적 개선 전망에 상승중이다.

    8일 오전 9시8분 현재 SK하이닉스는 전날보다 700원(1.85%) 오른 3만8600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증권사들은 SK하이닉스의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이 크다며 목표주가를 올려잡았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3분기 실적은 가파른 환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주요 고객사 신제품 출시효과, IT 수요 회복에 따른 D램·낸드(NAND) 플래시메모리의 출하량 증가 및 가격 호조 등으로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실적 호조세는 4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라며 "올해와 내년 실적을 상향 조정한다"고 설명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4만원에서 4만8000원으로 올려잡았다.

    김경민 대신증권 연구원도 중국향 모바일 D램이 하반기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3만5000원에서 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그는 "SK하이닉스의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을 당초 4840억원, 5690억원으로 추정했지만 각각 5420억원, 6580억원으로 조정한다"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모험자본 시장이 150조 국민성장펀드에 거는 기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조성호 신한자산운용 ...

    2. 2

      매크로 변수에 요동친 코인시장…비트코인發 변동성 확대 [이수현의 코인레이더]

      <이수현의 코인레이더>는 한 주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짚고, 그 배경을 해설하는 코너입니다. 단순한 시세 나열을 넘어 글로벌 경제 이슈와 투자자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며, 시장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3. 3

      "부패한 이너서클이 지배권 행사"…李대통령, 금융지주에 '일침'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금융지주 회장 선임 절차와 관련해 "요즘 (제보성) 투서가 많이 들어온다"며 "가만 놔두니 부패한 '이너서클'이 생겨 멋대로 소수가 돌아가며 계속 지배권을 행사한다"고 지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