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뇨 환자용 식단 서비스기업 '닥터키친', 14억 투자 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 계열 벤처투자사 '케이크뷰벤처스' 참여
    당뇨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이 카카오 계열의 벤처투자회사인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14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발표했다.

    케이큐브벤처스가 7억원을, 오스트인베스트먼트와 HG 이니셔티브가 나머지를 투자했다.

    닥터키친은 특급호텔 출신 셰프들이 직접 개발한 370여개의 당뇨 환자용 식단 레시피를 제공한다. 당뇨 환자용 짜장면과 짬뽕 파스타 디저트 메뉴 개발에도 성공했다.

    업계 최초로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가 주관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해 식단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 안에 임상시험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당뇨환자의 식이요법 실천율과 향후 당뇨병 추이를 예측하는 프로그램 'DDRT'의 베타 버전도 개발을 마쳤다.

    박재연 닥터키친 대표는 "약 500만명의 국내 당뇨환자 중 90% 이상이 식이관리에 실패하고 있다"며 "당뇨 식단 제공은 물론 축적된 콘텐츠와 데이터를 활용해 당뇨 식이요법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천리 '지도표 성경김' 1200억에 인수

      에너지기업 삼천리그룹이 ‘지도표 성경김’ 제조회사인 성경식품을 인수한다. 삼천리는 이번 인수로 외식·식품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가스사업에 몰린 매출을 다변화한다는 구상이다.2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펄마캐피탈은 이날 삼천리와 성경식품 매각을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지분 100% 매각 가격은 1200억원이다.성경식품은 1981년 대전시장에서 소규모 김 가게로 출발해 국내 3대 김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성경김은 미국 일본 등으로 수출되며 ‘검은 반도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성경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40%에 달한다.성경식품의 지난해 매출은 1236억원으로 한 해 전에 비해 27.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83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213억원으로 전년(66억원) 대비 세 배 이상 급증했다.국내 1위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성경식품 인수를 결정했다. 삼천리는 2010년께부터 호텔과 수입차 판매, 외식 사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성경식품 인수를 삼천리의 3대 경영 승계와 연관 짓는 시각도 있다. 성경식품 인수는 삼천리 공동 창업주 이장균 명예회장의 손녀인 이은선 삼천리 부사장이 주도했다.2017년 말 성경식품을 인수한 어펄마는 매각 작업이 마무리되면 약 8년 만에 투자 원금의 두 배가량을 회수한다.박종관 기자

    2. 2

      홍콩반점 '투움바 짬뽕'…대상 '장아찌' 4종 출시

      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 브랜드 홍콩반점0410은 매콤한 크림소스를 더한 ‘슈림프 투움바 짬뽕’을 내년 2월까지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투움바 소스를 활용해 진하고 꾸덕한 풍미를 살리고 튀긴 새우 두 마리를 고명으로 올려 비주얼과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배달 주문은 불가하다.대상의 대표 브랜드 청정원은 파우치 형태 ‘아삭장아찌’ 4종을 출시했다. 명이나물, 고추, 모둠 마늘, 궁채 등 4종으로 청정원의 양조진간장을 사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김지현 대상 신선식품팀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삭장아찌’를 내놨다”고 말했다.이소이 기자

    3. 3

      [포토] 런던 광고판 점령한 에스파의 신라면

      농심은 영국 런던의 명소 피카딜리 서커스 광장의 대형 광고 판에 신라면 광고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인 K팝 아이돌 스타 에스파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광고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신라면 애니메이션을 함께 내보낸다.  농심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