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인 ‘포켓몬 고’의 흥행 열풍으로 인해 국내 게임주들과 AR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의 주가가 반짝 급등세를 보였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현상에 그칠 것이라는 증시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오고 있다.
AR기술을 보유한 게임업체들 중 실제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도 없는 데다 AR기반 게임을 출시하고 실적에 반영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관련주에 대한 ‘묻지마 투자’는 지양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포켓몬 고 수혜주로 묶여 주가가 올라간 VR 기업들의 경우 사실상 큰 관련성이 없어 주가가 제자리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도 투자에 참고하는 것이 좋다.
한편,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스탁론을 활용한 투자가 확산되고 있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5%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5%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5%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