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역 영토' 넓히는 창원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 창원시가 지역 강소기업 100여곳과 함께 올 하반기 해외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시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중국과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 등에서 수출상담회와 투자유치설명회를 잇달아 열어 지역 업체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올 하반기에만 5억원을 투입해 지역 주력기업 120여곳의 해외 진출을 돕는다.
    '무역 영토' 넓히는 창원시
    시는 9월6~8일 중국 안후이성 마안산시에서 열리는 ‘동북아 기계산업도시연합 시장회의’에 참가한다. 수출 상담 및 기술 교류를 위한 자리로 미래테크원 등 ‘창원형 강소기업’ 10곳이 중국 시장 개척에 나선다.

    9월21~24일 쓰촨성 ?양시에서 개최하는 국제과학기술박람회에도 지역 중소기업이 참가해 제품 전시와 수출 상담을 한다. 창원시는 관내 수출 유망기업의 중국 서부 내륙 진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또 중국 내 신흥도시로 급성장하고 있는 옌타이의 관광객 유치와 대형 투자자 발굴을 위해 10월 경제실무단을 파견한다. 창원시는 9월 아부다비를 방문해 ‘우호도시 협약’을 맺고, 무역 및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경제교류 사업을 추진한다. 11월20~26일 인도(뉴델리)와 인도네시아(자카르타)에 종합무역사절단을 보낸다.

    시는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2016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와 연계한 수출상담회도 마련한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경찰, 통일교 윤영호 구치소 조사 거부에 체포영장 집행

      경찰이 통일교의 정치권 로비 의혹 '키맨'으로 꼽히는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의 체포영장을 집행해 조사를 시도하고 있다.경찰청 특별수사전담팀은 26일 오전 9시50분께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를 찾아 ...

    2. 2

      '김건희 수사무마 의혹' 이창수 前지검장, 또 특검 조사 불출석

      '김건희 여사 수사 무마 의혹'을 받는 이창수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26일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두 번째 출석 요구에도 거듭 불응했다.이 전 지검장은 이날 오전 10시 예정된 피의자 조사를 앞두고 "변호인...

    3. 3

      차가원 회장, 불륜설 '부인'…MC몽 "싹 다 고소할 것"

      가수 겸 프로듀서 MC몽과 차가원 피아크 그룹 회장(원헌드레드 대표) 양측이 불륜설 보도를 강하게 부인했다. MC몽은 "병역 비리·불륜을 언급하면 싹 다 고소하겠다"고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지난 25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