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도바이오대로 300'으로 주소 바꾼 삼성바이오로직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오 톡톡
    '송도바이오대로 300'으로 주소 바꾼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그룹 바이오 계열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주소를 새로 바꿨다. 본사 근처 도로 이름이 지난 1일 ‘송도바이오대로’(사진)로 변경된 데 따른 것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의 새 주소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바이오대로 300’이다. 기존 주소는 ‘인천시 연수구 첨단대로 125’였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본사 입구가 있는 도로명인 첨단대로를 주소로 채택하다가 이번에 본사 옆으로 난 도로 이름이 ‘지식대로’에서 ‘송도바이오대로’로 변경되면서 주소를 바꿨다.

    도로번호 ‘300’에는 300년을 영속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하자는 뜻을 담았다. 영화 ‘300’에 나오는 전사들처럼 불굴의 의지로 세계 바이오 시장을 개척하자는 의지도 반영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공문 형식, 명함 등의 교체 작업을 하고 있다”며 “회사가 바이오 메카에 자리하고 있다는 인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가 도로명을 바꾼 것은 송도국제도시를 국내 대표 바이오 클러스터(집적단지)로 육성하겠다는 의지에서다. 영문명은 ‘Songdo Bio Way’다. 도로 표지판은 1일 교체됐다. 지난해 8월 건설된 인근의 송도4교는 송도바이오교로 이름이 바뀌었다.

    인천시는 바이오 클러스터가 잘 조성돼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벤치마킹했다. 샌프란시스코 바이오 클러스터에는 ‘DNA Way(유전자대로)’라는 도로가 있다. 이곳에 입주한 세계 최대 생명공학회사 제넨텍의 주소는 ‘DNA Way 1’이다. 사우스샌프란시스코시는 이 도로의 1번 건물 주소를 제넨텍에 부여해 바이오 중심도시라는 홍보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1월 세계식량가격지수 석 달째 하락…설탕, 5년 만에 최저

      세계식량가격지수가 3개월 연속 하락하면서 지난 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5일(현지시간)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지난 11월 기준 세계식량가격지수(2014∼2016년 평균 가격이 100...

    2. 2

      레드테크의 전장에서 머리 맞댄 한국 과학기술인

      중국에서 연구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 과학기술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6일 중국 베이징 리두웨이징호텔에서 열린 '2026 중국 과학기술의 부상과 미래 전망' 세미나를 통해서다.이날 세미나는 한중과학기술...

    3. 3

      요즘 SNS서 난리 난 '인생 짬뽕' 뭐길래…"가격 실화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서울신라호텔’에서 작년보다 10만원 오른 50만원짜리 프리미엄 케이크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호텔신라가 ‘제주신라호텔‘의 시그니쳐 메뉴인 &l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