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달러 환율, 투자심리 개선에 1160원 '뚝'…이틀만에 22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달러화대비 원화 가치가 가파르게 상승(원·달러 환율 하락)했다.

    2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11.1원 내린 1160.2원에서 장을 마쳤다.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급락한 것으로 낙폭은 21.75원에 이른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1166.0원에서 하락 출발한 후 조금씩 저점을 낮췄다.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여파가 진정되며 투자심리가 개선됐기 때문이다.

    영국중앙은행(BOE)이 은행에 31억 파운드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파운드, 유로화가 반등하고 달러화가 약세를 나타낸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에 미국 증시, 국제유가 등이 반등하면서 국내 증시도 상승했다. 이날 코스피·코스닥지수는 1% 넘게 올랐다.

    전승지 삼성선물 연구원은 "그간의 위험자산 회피 심리를 되돌리며 원·달러 환율도 하락했다"며 "금융시장 반응에 따라 환율이 높은 변동성을 나타내는 가운데 브렉시트 재투표 가능성 등 관련 이벤트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엔지로보틱스, 삼성전자에 물류 AMR 공급

      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엔지로보틱스(ING Robotics)가 삼성전자에 물류 자율이동로봇(AMR)을 납품하며 산업 현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납품을 계기로 삼성전자 협력...

    2. 2

      롯데관광개발, 중국 센츄리 크루즈사와 국내 단독 총판 계약 체결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8일 중국 센츄리 크루즈사와 국내 단독 총판 계약을 연장 체결하고 중국 장강삼협 리버크루즈 상품을 국내 시장에서 독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센츄리 크루즈는 중국을 대표하는 리버크루즈 선사로 롯데...

    3. 3

      에이치시티, 'AI 대전환시대' 포럼 개최

      시험인증·교정 분야를 선도하는 에이치시티 허봉재 대표가 표준아너스소사이어티와 함께 지난 8일 새해 첫 포럼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포럼 연사로 나온 송진혁 한국AI기술협회 회장은“AI 대전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