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비무환 대입 수시 전쟁…"자기주도 학습이 핵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년도까지 서울대를 비롯한 주요 대학들이 신입생의 80% 가량을 수시로 선발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수시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학생부 전형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시는 전략 싸움’이라는 말이 통용되고 있을 정도로 정시보다 원하는 대학의 입시전형 정보와 전략의 유무가 예민한 전형이기 때문이다.

    이에 자기주도학습 브랜드 에듀플렉스 상계점, 중계점, 전농점이 함께 ‘학생부중심 전형의 이해와 10가지 항목 관리 비법’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그동안 에듀플렉스는 학생별 동기부여와 학습의지를 관리하는 1:1 맞춤형 매니지먼트로 많은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소크라테스의 교수법으로도 유명한 ‘역질문’을 통해 학생이 교사의 질문에 학습한 내용을 대답하거나 백지에 적어내는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이는 학생에게 학습한 내용을 주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진학 및 진로 상담으로 목표 설정과 구체적인 학습계획, 학습량 체크, 과목별 주요 내용 체크를 관리해주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자신의 학업량을 확인하고 학습의지를 다잡을 수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입시제도 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현 입시제도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학습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다져놓은 자기주도학습 전략과 개별 맞춤형 매니지먼트 노하우가 모두 공개된다.

    학생부중심 전형의 이해와 10가지 항목 관리 비법 세미나는 오는 5월 14일 토요일 오전 11시 에듀플렉스 중계점에서 진행되며, 참가 예약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중계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오늘 김건희특검 출석…'처음이자 마지막' 대면 조사

      윤석열 전 대통령이 20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출석한다. 민중기 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 마련된 특검팀 사무실로 윤 전 대통령을 불러 대면 ...

    2. 2

      "개 말고 애 키워" 직장 동료 조롱했다가…"3000만원 배상" 철퇴

      직장 동료에게 반복적으로 결혼과 임신을 강요하고, 반려견의 죽음을 비하하는 등 '직장 내 괴롭힘'과 '성희롱'을 일삼은 가해자에게 법원이 이례적으로 높은 액수인 3000만 원의 위자료를 ...

    3. 3

      전재수, 14시간 마라톤 경찰 조사…혐의 전면 부인

      통일교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14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20일 자정께 귀가했다.전날 오전 9시 53분께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도착한 전 전 장관은 이날 오전 0시20분께 조사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