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무궁화프로축구단과 FC안양의 경기이자 구단주 간의 자존심 대결이 닷새 앞으로 다가왔다.안산의 구단주 제종길 안산 시장은 시즌 초 K리그 클래식의 성남FC와 수원FC의 `깃발라시코`를 보고, 동갑내기 친구인 FC안양의 이필운 안양 시장에게 전화를 걸어 흥미로운 제안을 했다. 경기에서 진 팀의 구단주가 등에 스코어가 새겨진 상대팀 유니폼을 입고 하루 동안 집무를 보기로 하자는 내기를 내건 것이다.이에 이필운 시장은 응답했고, 지난 달 제종길 시장의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직접 제작한 도발적인 영상을 보내왔다. 그리고 시민구단 중 유일하게 하나의 지하철 노선으로 이어진 두 구단의 경쟁은 자연스레 지하철 노선의 이름을 딴 `4호선 더비`로 불리워지게 됐다.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K리그 챌린지 10라운드 경기의 안산무궁화프로축구단과 FC안양 경기가 바로 이 역사적인 `4호선 더비`의 시작이 될 것이다. 두 시민구단들의 평범할 것만 같았던 매치는 양 팀 구단주들의 자존심이 걸리게 되면서 무슨 일이 있어도 일단 이겨야 하는 경기가 됐다.더군다나 안산은 승점 18점, 6승 3패로 아직 K리그 챌린지 단독 선두를 유지하고 있지만, 상승세 뒤 최근 2연패로 분위기가 한껏 쳐져 있는 상태다. 이러한 안산을 상대로 하는 안양 또한 개막 이후 단 1승만을 거둔 채 6경기 연속 무승으로 리그 7위에 올라있다. 시기적으로나 내용적으로 양 팀에게 이번 라운드의 승리는 그 어느때보다도 절실한 상황이다. 이렇듯 `이겨야만 하는`, `이길 수 밖에 없는` 숙명의 안산과 안양의 `4호선 더비`가 오는 14일 오후 3시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펼쳐지게 된다.
스포츠팀 이휘경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결혼’ 김가연♥임요환, 부케 주인공은 홍석천 “처음이라 얼떨떨”
ㆍ‘SNL’ 아이오아이, 11색 매력 시청자 홀렸다…자체최고 시청률 경신
ㆍ얼굴 실명 공개된 조성호, “부모 욕에 분노..망치 준비했다” 진술
ㆍ‘복면가왕’ 음악대장 8연승 대기록…국카스텐 하현우 양파 마저 눌렀다
ㆍ얼굴 실명 공개된 조성호, 토막살인후 SNS에 3억 만들기 계획 올린 이유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