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단기, 국회·교육행정직 단기합격 전략 특강 진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무원시험전문 공단기가 오는 5월 21일 진행되는 국회직 8급 시험과 6월 18일에 진행되는 교육행정직 9급 시험에 대비해 2016 공무원 단기합격 전략을 담은 특강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이번 특강은 국회직 8급과 교육행정직 9급 시험을 준비하는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단기 관계자는 “최신 출제 경향을 분석해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국회직 및 교육행정직 수험생들에게 학습 전략을 전달하고,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공단기는 이번 특강에서 고난이도 문제가 출제되는 국가직 8급 시험 특성에 맞게 국어, 영어, 헌법, 행정학, 행정법, 경제학 각 과목을 꼼꼼하게 분석해줄 계획이다.

    국어 과목은 인기강사인 이선재 강사가 지문 길이가 긴 독해 문제를 집중 공략하는 법을 전달한다. 영어 특강에서는 기출문제풀이를 통해 독해 파트에서 시간을 줄이는 법을 공개하며, 헌법에서는 최신 판례 내용도 포함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지난해부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위탁 출제되고 있는 시험 경향에 대비해 새로운 문제 유형 파악 방법 및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전략이 공개된다. 국어 과목은 교육행정직 9급 시험에서 난이도와 비중이 높은 문학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영어에서는 많이 출제되는 독해파트 공략을 위한 문제풀이법이 한국사에서는 지엽적인 근현대사 지문까지 모두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기 박형준 본부장은 “최고난도 국회직 8급 문제와 출제 기관이 다른 교육행정직 9급 문제의 출제경향을 철저하게 분석한 만큼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직장인 10명 중 8명. 주 4.5일제 찬성…"생산성 높아져"

      직장인 10명 중 8명이 주 4.5일제 도입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이 제도를 경험한 직장인 가운데 과반은 이전보다 생산성이 높아졌다고 평가했다.직장인 소셜 플랫폼 블라인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7일...

    2. 2

      [속보] 검찰 "백해룡 수사서류 유포 반복 심각…엄중 조치 요청"

      검찰 "백해룡 수사서류 유포 반복 심각…엄중 조치 요청"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3. 3

      학원 여자화장실 몰래 들어가 불법촬영한 남학생 소년부 송치

      학원 여자화장실에 몰래 들어가 불법촬영을 한 혐의를 받는 남학생에게 소년부 송치 결정이 내려졌다.1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4부(이정희 부장판사)는 청소년성호보법 위반(성착취물 제작 등) 혐의로 기소된 A(17)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