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지어스, ‘직업상담사 2급’ 교육과정 모집···상담분야 취업 시 도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2016년도 직업상담사2급이 시험일정이 발표됐다. 직업상담사2급 국가시험은 응시연령에 제한이 없고 1년에 3번 시험을 볼 수 있어 관심을 갖는 수험생이 많다.

    오는 5월 진행 예정인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을 앞두고 전직지원서비스 및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운영 중인 전문교육기관 ‘인지어스 커리어센터’가 직업상담사 2급의 필기, 실기 자격증 대비 과정에 대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지어스 커리어센터는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시험 대비 기출문제 제공 및 수강생 맞춤형 무료 특강, 자습실 등을 제공하고 있어 교육생들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대비반 수업은 오는 3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돼, 2016년 2회차 필기 및 실기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교재의 저자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시험 대비가 용이하며, 실제로 지난 3월 7일 진행된 필기 시험에서 수강생의 85%가 합격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강사진이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므로 자격증 취득을 넘어, 추후 현장 적응에 도움이 될만한 교육 및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계자는 “우리 기관은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과 관련해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여 해당 분야에서 여러 인증을 받은 바 있다”며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에 꿈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과정에 대해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해당 교육과정은 내일배움카드 혜택을 이용할 경우, 참여유형에 따라 최대 100% 국비지원이 가능하며 출석율 80% 이상의 수강생은 훈련장려금(1일 2,500원, 월 한도 5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인지어스 커리어센터는 지난 2015년 인지어스가 설립한 직업훈련전문기관으로, 최신식 교육 시설을 갖췄으며, 교통이 편리한 선릉역 5번 출구 근방에 위치해 있다. 또한 취업전문 상담사와의 1:1 취업상담, 온/오프라인을 통한 취업지원서비스, 수료 후 6개월 간의 사후관리 등, 수강생 취업 지원에 힘쓰고 있는 기관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가전 최초 제미나이 탑재…'비스포크 AI 냉장고' 공개

      삼성전자가 다음달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가전 업계 최초로 구글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를 탑재한 ‘비스포크 A...

    2. 2

      '서울만 가면 하수죠'…외국인 관광객 '바글바글' 몰리는 곳

      K콘텐츠 열풍 속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지가 다양해지고 있다. 드라마 흥행과 국제행사 효과 등에 힘입어 서울뿐 아니라 제주와 경북 등 일부 비수도권 지역 방문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3. 3

      이억원 "내년에도 가계부채 강도 높게 관리…특정 시기 '대출 쏠림'은 보완"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21일 "내년에도 강도 높은 가계부채 관리 기조가 불가피할 것"이라며 "특정 시기에 '대출 쏠림'이 나타나는 문제점은 보완하겠다"고 밝혔다.아울러 한국 자본시장 신뢰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