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베이지북 "전반적으로 수출·제조업 부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에서 지난 약 2개월간 전반적으로 제조업과 수출 경기가 부진했다고 중앙은행(Fed)이 평가했다.

    Fed는 2일(현지시간) 발표한 경기동향 보고서 '베이지북'을 통해 "많은 (지역 연방준비은행) 관할지역에서 강한 (미국) 달러화와 세계 경제에 대한 취약한 전망이 수출에 부정적 영향을 줬다"고 지적했다.

    Fed는 또 같은 기간에 미국에서 "전반적으로 제조업 활동이 증감을 나타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올해 들어 약 두 달간 미국의 경제활동이 지역은 물론 업종에 따라 큰 차이를 보였다고 전했다.

    '베이지북' 보고서를 보면 리치먼드와 샌프란시스코 연방은행 관할지역의 경제는 "점진적"으로, 클리블랜드와 애틀랜타 등 4개 지역은 "적은 폭으로" 각각 성장했다.

    이에 비해 캔자스시티 연방은행 관할지역의 경제 활동은 "적은 폭의 감소"를 보였고, 뉴욕과 댈러스 지역은 변화가 없었다.

    업종별로는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 분야 활동이 대부분의 연방준비은행 관할지역에서 소폭 증가했지만, 운송과 농업에서는 이렇다 할 변화가 없었고, 에너지 관련업종에서의 미약한 수요로 인한 악영향은 제조업 전체로 번졌다.

    대부분 지역에서 주거용 주택 판매량은 증가했고 고용시장의 환경 또한 꾸준히 개선된 반면, 소비자물가지수는 상승 움직임을 보이지 못했다.

    이날 발표된 베이지북의 경기 진단은 오는 15일부터 이틀 동안 열리는 통화정책기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때 기초 자료로 쓰인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bk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관광개발, 코스타 글로벌 서밋서 'Over The Top' 수상

      롯데관광개발이 '2026 코스타 글로벌 서밋' 기간 중 진행된 우수 파트너 시상식에서 'Over The Top'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Over The Top'은 글로...

    2. 2

      "군인들 좋겠네"…넷플·배민·무신사 할인에 年10% 금리까지

      군인 전용 체크카드인 ‘나라사랑카드’의 3기 사업자인 신한·하나·기업은행이 영업 개시 2주를 남기고 본격적인 고객 유치 준비에 돌입했다. 이들은 군마트(PX) 결제, 교...

    3. 3

      '이지클러스터'로 '김중조상' 받은 정기로 AP시스템 회장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제어 소프트웨어 '이지클러스터'를 개발한 정기로 AP시스템 회장이 '김중조상'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김중조상은 우리나라 반도체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