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중으로 비대면 실명인증 시행 예정인 증권사들은 신분증 촬영, 기존계좌 소액이체, 휴대폰 본인인증, 영상통화 등의 방식에서 2~3가지를 선택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리테일전략팀 진연수 차장은 "고객들이 가장 쉽고 보편적으로 가능한 방식을 선택하려고 했다"며 "개인정보 유출과 프라이버시 침해 등의 불안감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금융거래의 진화, 증권사 비대면 인증 시행예정…단기간내 투자금 4배까지 운영하는 효과적 방법?
증권사들은 일부 은행들이 이미 시행하고 있는 정맥이나 홍체 등을 통한 생체인식 방식도 향후 검증을 통해 적용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김희재 이사는 "앞으로 금융결제원의 생체 정보 인증 플랫폼이 구축되면 이를 활용해 더 다양하고 안전한 인증방법으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오오토, 아이씨디, 삼영무역, 티플랙스, 유아이엘, 대정화금, 휴스틸, 롯데제과, 일진홀딩스, 원풍물산, 코스모화학, 영우디에스피, 오스템, 고려산업, 에이텍티앤, 디젠스, 대한방직, 디에스티로봇, 한컴지엠디, 한국컴퓨터 등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