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활용 TIP,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비교 견적으로 보험료 절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렇듯 생활 속에서 의외로 본인의 차가 아닌 차를 운행하는 경우가 많다. 작은 교통 사고에도 보험 문제로 심각해지는 자동차 사고는 이와 같은 상황에 대한 대비로 각종 특약을 마련하고 있다. 보험 갱신 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http://bohum-bank.co.kr/)를 통해 국내 모든 보험사의 상품의 특약, 각종 혜택 등을 비교하면, 성공적인 보험가입을 할 수 있다. 최근 보험사들은 온라인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오프라인 대비 약 20% 저렴한 보험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한 눈에 모든 상품을 비교·계산하여 나에게 유리하면서 가장 저렴한 상품을 찾고 싶다면, 인터넷을 활용한 가입이 탁월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가 날 경우를 대비한 특약 중 하나가 임시운전자특약이다. 이는 임시운전기간을 정하여 가입할 경우 운전자의 연령과는 상관없이 운전을 가능하게 하는 특약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24시간부터 최장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어 간편하다. 김씨처럼 장시간 교대 운전을 계획 중이라면 꼭 가입해두어야 안심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오늘 가입하더라도 0시부터 보험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 전에는 전화를 미리 해야 한다.
임시운전자특약이 내 차를 다른 사람이 운전해줬을 때 보상해주는 제도라면 타차운전특약은 내가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타차운전특약을 가입하게 될 경우, 내 자동차보험을 적용하여 사고 발생에 대한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가입해두면 유용하게 쓰인다. 또한 차가 없고 운전을 할 줄 아는 나의 배우자가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가 나면 내 자동차보험 타차운전특약에서 보상받을 수 있다. 이는 무보험차상해 특약을 가입하면 별도의 보험료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이는 30세 남자 3년 무사고 기준으로 살펴봤을 때 소형 승용차 9,900원 중형승용 6,950원 대형승용 7,590원, RV 10,150원, 3종 승합 8,680원 1톤화물 78,010원으로 한 달에 몇 백원도 채 되지 않기 때문에 꼭 가입해두는 것이 현명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