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경기남북부 20개 시·군, 오후 11시 한파주의보 발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도권기상청은 14일 오후 11시를 기해 경기남북부 20개 시·군에 한파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져 이틀 이상 지속되거나,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낮아질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이날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경기북부지역은 동두천, 연천, 포천, 가평, 고양, 양주, 의정부, 파주, 남양주 등 9곳이다.

    이들 지역의 다음 날 오전 최저기온은 영하 14도에서 영하 11도 분포로 예보됐다. 한낮에도 기온은 크게 오르지 않아 영하권에 머무르겠다.

    경기남부지역의 경우 광명, 안산, 시흥, 김포, 군포, 하남, 용인, 이천, 안성, 여주, 양평 등 11곳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는 16일 아침까지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져 춥다가 낮부터 기온이 점차 풀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세계 외손녀 애니가 극찬한 무민 파우치 '품절템' 등극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이자 혼성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가 가방 속 애정템을 공개했다.10일 보그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올데프...

    2. 2

      월요일 최저 영하 14도 '꽁꽁'…출근길 '빙판 조심' [날씨]

      월요일인 12일은 주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내린 눈과 비가 얼면서 출근길 곳곳이 빙판이겠으니 주의해야겠다. 최저 기온은 영하 14도로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11일 기상청은 "중부 지방과 전라권...

    3. 3

      "매출 1.5배 늘었다" 정호영, 흑백요리사2 출연 후 함박웃음

      일식 셰프 정호영이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뒤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정호영 셰프는 11일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최승희/이하 '사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