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 유가 혼조세, 금값은 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 유가는 10일 혼조세를 보였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국 텍사스원유(WTI) 3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49센트(1.8%) 떨어진 배럴당 27.45달러로 마감했다. WTI는 5거래일 연속 하락하며 1월20일 이후 가장 낮았다.
    런던 ICE 선물시장의 4월 인도분 브렌트유는 전 거래일보다 32센트(1.1%) 오른 배럴당 30.64달러 선에서 움직였다.

    국제 유가는 이날 등락을 반복했다. 미국의 원유 재고가 예상과 달리 감소했다는 발표는 유가 상승에 영향을 줬다. 미 에너지정보청(EIA)은 지난주 기준 미국의 원유 재고가 1주일전보다 74만 배럴 줄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360만배럴 증가했을 것으로 봤던 시장 전문가들의 예측을 빗나간 것이다.

    하지만,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생산량이 늘어난 탓에 글로벌 공급과잉 현상이 더 심해졌다는 분석이 나오며 하락 압력으로 작용했다.

    금값은 6거래일 만에 하락했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 물 금의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4달러(0.3%) 내린 온스당 1,194.60달러로 마감했다.

    글로벌 금융불안의 가능성에도 투자자들이 리스크가 큰 상품에 투자해 금값 하락을 불러온 것으로 풀이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루 사이 주가 '73%' 폭락…'로봇청소기' 대명사가 어쩌다

      2000년대 초반 룸바 모델로 로봇청소기 시장에 혁명을 일으킨 미국의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이 파산 신청을 했다. 경영권은 이 회사에 부품을 공급해왔던 중국 업체에 넘기기로 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2. 2

      日, 기업신뢰도 4년만 최고…"일본은행 금리인상 가능성 94%"

      일본의 기업 신뢰도가 4년만에 가장 높은 수준으로 나타나고 내년에도 높은 임금 인상률이 예상되면서 이번 주 일본은행(BOJ)의 기준 금리 인상 가능성이 더 확고해지고 있다. 15일(현지시간) 일본은행은 이 ...

    3. 3

      EU, '2035년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 완화 추진

      유럽 연합(EU) 집행위원회는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2035년부터 시행하기로 했던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금지 조치를 철회할 전망이다. 이는 아시아와 미국 자동차 업체에 비해 전기화에서 뒤진 유럽 자동차 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