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시윤 '공부왕 김학습' 증명…책 1500여권 읽어 "활자 중독증 같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시윤 해병대 전역
    윤시윤 해병대 전역
    윤시윤 해병대 전역

    윤시윤의 독특한 습관이 공개됐다.

    윤시윤은 과거 방송된 SBS '강심장'에 출연해 '공부왕 김학습'이라는 애칭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 함께 출연한 박신혜는 “윤시윤은 활자 중독증처럼 늘 손에서 책을 떼지 않는다. 뭔가를 배울 때도 꼭 책으로 먼저 학습을 해서 '공부왕 김학습'이라고 별명을 붙여줬다”고 말했다.

    윤시윤은 다수의 매체에서 보도된 대로 독서광인 것으로도 유명하다. 과거 한 방송을 통해 1500여권의 책을 읽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윤시윤은 2009년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으로 데뷔했다. 이후 KBS2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총리와 나', tvN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 등에 출연하며 20대 연기파 배우의 반열에 올랐다.

    그는 지난 2014년 4월 28일 포항 해병대 훈련소에 입소해 연약한 이미지의 꽃미남 배우에서 '상남자'로 이미지 탈피에 성공했다.

    윤시윤은 27일 인천광역시 서구 항동로 해병대 2사단에서 전역 신고를 하고 연예계 복귀를 앞두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만약에 우리' 구교환 "연기 천재? 나는 노력파 성장캐" [인터뷰+]

      배우 구교환이 정통 멜로 영화 '만약에 우리'(감독 김도영)를 통해 가슴 시린 사랑을 이야기한다. 그동안 장르 영화와 개성 강한 캐릭터로 관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구교환은 이번 작품에서 또 다른 얼굴...

    2. 2

      '러브: 트랙' 현실 로맨스부터 성장담까지…4색 사랑 공개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트랙'이 현실 로맨스부터, 가족의 이름 아래 숨겨진 갈등, 설렘으로 번지는 만남과 청춘의 성장을 담은 4편의 사랑 이야기를 공개한다.먼저 오는 21일 밤 ...

    3. 3

      '불꽃야구' 낭만의 송승준, 뒷심 한일장신대 잡나…'짜릿한 경기"

      불꽃 파이터즈가 경기 후반, 위기와 기회가 교차하는 상황에 맞닥뜨린다.오는 22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34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한일장신대와 박빙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