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 대우證 합병 절차 속도…4월중 인수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 사진 변성현 기자
    대우증권. 사진 변성현 기자
    미래에셋증권대우증권 인수와 합병을 위한 남은 절차에 속도를 낸다. 오는 4월중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고 이르면 연내 합병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24일 금융당국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과 산업은행은 25일 상호 이사회 의결을 거쳐 대우증권 지분 43%에 대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한다.

    양측의 최종 합의에 따라 미래에셋증권은 실사 개시일로부터 10영업일 동안 매매대금 조정을 위한 확인 실사를 진행한다.

    미래에셋증권은 확인 실사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 달 말까지 가격 조정 협상을 벌여 최종 매매 가격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확인 실사와 별도로 SPA 체결 직후 금융위원회에 대주주 변경 승인 요청도 진행한다. 3월 중에는 현지 금융당국의 승인이 필요한 뉴욕·런던·홍콩·싱가포르 등 대우증권 해외법인 4곳에 대한 대주주 변경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이 SPA 체결 이후 바로 금융위원회에 대주주 변경 승인을 요청하면 이르면 3월 말∼4월 초께 대주주 변경을 승인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의 대주주 변경 승인은 보통 60일 안팎의 시간이 소요된다.

    회사 측은 금융위 승인을 받는 대로 주주총회 결의 등을 거쳐 잔금을 내고 4월 중 대우증권 인수를 끝낼 방침이다. 인수를 마치면 합병 법인의 조직 개편안 마련과 합병 후 통합, 금융위의 합병 승인, 주주총회 결의 등을 거쳐 이르면 올해 안에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7200원→19만원' 주가 폭등의 기억…요즘 '뭉칫돈' 몰린 곳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국내 증시 급등세가 이어지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자금 유입과 주가 변동에 따라 기계적으로 매매하는 ETF로 돈이 몰리면서 수급 기대에 따른 수혜주에도 관심이 몰린다.21일...

    2. 2

      매일 만원씩 사볼까…코인 약세장에 '적립식 매수' 눈길

      최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직접 매매 외에 매수 시점과 종목을 분산하는 투자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다만 암호화폐거래소별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다르고 경우에 따라 강제청산 위험이 ...

    3. 3

      [마켓칼럼] 신임 연준 의장 지명과 채권시장 전망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민지희 미래에셋증권 애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