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응팔·삼시세끼' 흥행에 CJ E&M '잭팟'…직원들 보너스 잔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응팔·삼시세끼' 흥행에 CJ E&M '잭팟'…직원들 보너스 잔치
    CJ E&M이 tvN과 엠넷의 흥행에 힘입어 2015년 목표 수익을 훌쩍 넘어서는 잭팟을 터뜨렸다.

    15일 방송업계에 따르면 '삼시세끼'와 '응답하라 1988'의 흥행 행진으로 tvN은 2015년 목표 수익을 200% 초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엠넷 역시 '쇼미더머니4', '케이콘 유에스에이 2015', '2015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등을 통해 흑자를 냈다.

    이에 CJ E&M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과급 보너스 잔치를 벌일 예정이다.

    tvN은 지난해 '꽃보다 할배 그리스편'과 '삼시세끼 정선편2', '삼시세끼 어촌편2', 그리고 종영을 앞둔 '응답하라 1988'을 잇따라 흥행시켰다.

    이중 '삼시세끼 어촌편2'와 '응답하라 1988'이 특히 광고 등에서 대박을 치면서 수익이 수직 상승했다.

    2012년 상반기 첫 흑자를 냈던 엠넷은 지난해 상반기에 두 번째로 흑자를 내더니 하반기까지 여세를 몰고 가 상당한 규모의 흑자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1편과 2편을 선보인 '언프리티 랩스타'와 '너의 목소리가 보여'가 잇따라 두편씩 연속 히트했고, '쇼미더머니'가 대박을 친 덕분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bk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출근길 강추위 기승…전국 한파특보 유의 [날씨]

      금요일인 26일은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 12도까지 떨어지는 등 출근길 강추위가 찾아오겠다. 남부 일부 지역에는 아침까지 많은 눈이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

    2. 2

      주사에서 알약으로…'먹는 위고비' 효과 어떨까

      노보 노디스크가 이른바 '먹는 위고비'로 불리는 경구용 비만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으면서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의 경쟁 구도가 달라지고 있다. 주사제가 주도해온 GLP-1 계열 ...

    3. 3

      장원영도 푹 빠졌다…1개 만원인데 '없어서 못 판다'는 디저트

      지난해 그야말로 대란을 일으켰던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살짝 다른 모습으로 돌아와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그 주인공은 '두바이 쫀득 쿠키'.이른바 '두쫀쿠'는 중동식 얇은 면 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