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지수 높아지고 증시 급락 후, 단기 저가 매수 기회…내 투자자금 4배까지 단기 운영 하려면?
입력2016.01.13 10:00
수정2016.01.13 10:00
기사 스크랩
공유
댓글
클린뷰
프린트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량주를 찾는 투자자라면 공포지수가 높아진 지금과 같은 시기를 저가 매수의 기회로 활용하는 역발상 사고를 견지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주장이 있다. 현재 시점에서 투자자들의 공포가 커지면서 주가가 추가 하락하면 변동성이 확대 되고 주가의 등락폭이 커지게 되는데, 통상 급락 이후에는 급등이 뒤따르며 매도한 주식을 싸게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