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뉴스 캡처)올해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를 드높인 뉴스가 화제다.인천국제공항이 2년 연속 환승 공항 1위에 선정된 것. 인천국제공항은 지난 3월 프랑스 파리 국제박람회장에서 열린 2015 월드 에어포트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최고 환승공항상(Best International Transit Airport)`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영국의 항공서비스 전문 업체‘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 주관했다. 지난해 6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 세계 여행객 1200만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인천국제공항이 1위에 올랐다. 인천공항은 평가대상 550개 공항 가운데 가장 수준 높은 환승서비스로 평가 받았다. 특히 신속하고 쾌적한 환승절차, 다양한 환승편의시설, 무료 환승투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인천공항은 `터미널청결상’도 수상, 기쁨이 배가 됐다.한편, 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소식이 전해졌다. 대한항공 측은 내년부터 스카이패스 회원들이 편리하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편집국기자 wowsports0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교통사고로 사망` 김양건 누구? 김정은 대남정책 총괄…숙청 가능성은?
ㆍ[오늘날씨] 31일 전국 눈 비, `보행자·교통안전`에 유의…오후 대부분 그쳐
ㆍ개리 `또 하루` 기습발표, `미생` 보고 만든 힐링송…
ㆍ꽃청춘, 정우 뜨더니 연락두절 `정상훈 폭로`…변명이 어설퍼~
ㆍ치주염, 구취 막아주는 `이것` 불티 판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