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검하수 교정? 흉터 없는 비절개 눈매 교정술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검하수 교정? 흉터 없는 비절개 눈매 교정술 인기
    새해를 맞이하면서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성형수술은 눈 성형으로, 눈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전반적인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데다, 주변에서 비교적 쉽게 수술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진입장벽이 낮은 수술 부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눈을 뜰 때 이마에 주름이 생기거나, 평소 졸려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 사람이라면 일반적인 쌍꺼풀 수술 대신 눈꺼풀 근육의 힘을 높여주는 눈매교정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증상은 눈을 뜰 때 사용하는 근육(상안검거근)의 힘이 약해지면서 생긴 안검하수 증상일 가능성이 있어서다.

    강남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은 “안검하수가 있는 사람이 일반적인 쌍꺼풀 수술을 받을 경우 결과가 어색하거나, 쌍꺼풀이 생기지 않고 눈꺼풀에 선만 만들어질 수 있다. 만약 쌍꺼풀이 만들어지더라도 금방 풀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눈매교정술은 눈꺼풀 절개 여부에 따라 크게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요즘은 자연스러움이 미용 분야의 한 트렌드로 자리하면서 수술한 티가 별로 나지 않는 비절개 눈매교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비절개눈매교정은 눈꺼풀 안쪽에 미세한 구멍을 내고 의료용 실을 이용해 상안검거근을 묶는 수술이다. 피부에 절개를 가하지 않으므로 흉터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없이 또렷한 눈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불필요한 눈꺼풀 조직을 정돈하는 과정이 없어 눈꺼풀이 얇고, 안검하수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 적합하다.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은 “개인이 직접 본인의 눈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으므로, 수술 법을 택하기 전, 눈에 대한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상담을 받을 때에는 본인의 얼굴 비율이나 분위기, 개성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한 맞춤 디자인을 제공하는 곳인지도 살펴보아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냥 어린이 장난감인 줄 알았는데"…개인정보 유출 가능?

      동용으로 인기를 끄는 인공지능(AI) 장난감이나 스마트 교구가 보안에 취약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일부는 한국에서도 시판되는 제품이었다.비영리 단체 모질라 재단은 19일(현지시간) 유럽의 보안업체 7A시큐리티에 의뢰해...

    2. 2

      통신 사각지대 없는 '스타링크'인데…중국 영해서 사용 '불가'

      중국 해역에서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를 사용한 외국 선박이 중국 당국에 적발됐다. 통신 사각지대가 없는 것으로 유명한 스타링크는 중국에서 장비 사용이 허가되지 않아 중국 영해에 진입할 경...

    3. 3

      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문화로 재조명받고 있는 서브컬처 지식재산권(IP)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까지 장악했다. 서브컬처 게임 IP가 10~40대 연령대별 카톡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연달아 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