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국제유가 하락은 비용 감소 효과를 가져온다. 물가가 떨어져 소비와 생산이 늘고 기업 투자 심리도 좋아진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전 세계적인 수요 부족 탓에 유가 하락에도 구매력 상승, 소비ㆍ생산ㆍ투자 증가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디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는 이유다.
글로벌 경기침체에 저유가에도 디플레이션 우려…내 종목 지키면서 투자 확대하려면?
저유가로 세계적인 유효수요가 부족하게 되면 수출 단가가 떨어져도 수출 물량이 늘지 않는다. 특히 산유국의 '오일머니'가 빠져나가면서 신흥국 위기가 대두되고 있다. 임일섭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실장은 "저유가는 소비자물가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그것 자체로 글로벌 경기침체와 수요 부족의 결과일 수 있다"면서 "유가하락으로 인해 산유국 경기가 나빠지면 글로벌 경제에 부정적인 측면이 더 많다"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메타바이오메드, 일진파워, 태경산업, 제이티, 미래나노텍, 에코플라스틱, 미래아이앤지, 팬오션, 한솔홈데코, 엔알케이, 파인디지털, 케이비캐피탈, 소프트센, 부산주공, 한농화성, 넥슨지티, 알서포트, 대륙제관, 네패스, 엠게임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