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연금 사천사옥 준공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천시 용현면 송지리에 최첨단 신사옥 건립하여 준공식 개최
    고객 편의시설 대폭 확충 및 안정적인 연금서비스 제공 기대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남익)는 경남 사천 용현택지개발지구에 고객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한 최첨단 신사옥을 약 1년간의 공사 끝에 29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용현택지개발지구에는 사천시청, 세무서, 법원, 국민연금 등의 관공서가 자리 잡고 있어 시민들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손상모 대한노인회 사천시회장, 이태권 대한노인회 남해군회장 등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들이 참석했다.공단에서는 김무용 업무이사와 김남익 부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2013년 개소한 사천남해지사는 그 동안 사천보건소 앞 임시 사옥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었으나 이번 신사옥 입주를 계기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사옥은 지상 4층(지하 1층)의 연면적 1164㎡ 규모로 임산부, 장애인 및 경차 전용 주차구역을 확대 설치하는 등 고객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했다.

    사천남해지사가 관할하는 사천시와 남해군에는 5만7000여 명(인구 16만7000명)의 가입자와 1만8000여 명의 연금수급자가 있으며, 매월 지급되는 연금액은 48억원에 이른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용례씨 별세 外

      ▶김용례씨 별세, 강숙리·강성하·강성훈·강숙경·강성수씨 모친상, 정진섭·박광언씨 장모상, 정재현 우리은행 차장·정재홍 한국경제TV 기자 외조...

    2. 2

      의식 잃은 아기, 경찰관이 구했다…"슈퍼우먼 감사해요"

      경찰관의 신속한 응급 처치로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었던 18개월 아기가 무사히 구조된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16일 강원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9시 47분께 강릉시 교동 한 도로에서 생후 18개월 ...

    3. 3

      경찰, 전재수 전 장관 압수수색…'통일교 행사 축전' 확보 [종합]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통일교 행사 관련 축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전 전 장관의 의원실, 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