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3곳 이상의 추정치가 존재하는 국내 상장사 196곳의 4분기 순이익 컨센서스는 22조70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2.9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29조2889억원으로 29.50%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4분기 실적이 작년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낙관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서는 4분기 어닝쇼크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앞서 2분기와 3분기 수조원대 영업손실을 연속으로 기록하며 금융 시장을 흔들었던 수주산업에서 또 다시 대규모 손실 처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정부가 제2의 대우조선해양 사태를 막기 위해 수주산업의 회계 처리 강화에 나서면서 올 4분기 조선과 건설을 중심으로 고강도 어닝쇼크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