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빅리그 챔피언스리그' 오는 29일, 30일 개최
브랜드빅리그 챔피언스리그, 29일~30일 홍대 레드빅스페이스 열려
마지막 결선에서 ‘브랜드이미지 챔피언’ 차지할 팀은?
한국경제 LIVE, 다음tv팟, 유튜브에서 온라인 생중계


국내 최초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이미지 챔피언을 가리는 한 판 승부가 펼쳐진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에이팀화이트의 주관으로 ‘브랜드빅리그’ 결선무대를 오는 29일, 30일 양일간 홍대 레드빅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 행사는 하나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이미지를 발표하여 청중의 마음을 움직이는 프레젠테이션 배틀이다.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열린 예선에 참여한 674팀 가운데 심사를 거쳐 80개 팀이 최종 결선무대에 오른다.

포럼은 결선무대에 노미네이트된 국내 20개 브랜드에 대한 핵심키워드 라인업을 이날 공개했다. 이는 포럼이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우리나라 전 연령대, 전 직업군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인식조사에서 발굴했다. 결선팀은 브랜드별 4개의 핵심키워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된다.

첫째 날인 29일에는 △김영편입학원(도전, 희망, 서비스, 열정) △한샘(친환경, 생활안전, 디자인, 고객감동) △쿠팡(고객중심, 혁신, 서비스, 도전) △코웨이(기술, 서비스, 건강, 디자인) △미스터피자(서비스, 문화, 여성친화, 품질) △SK엔크린(고객중심, 나눔, 품질, 에너지효율) △LG PC 그램(혁신, 기술, 디자인, 도전) △파리바게뜨 코팡(식품안전, 품질, 글로벌경영, 한류) △도미노피자(배달서비스, 신뢰, 품질, 식품안전) △광동 옥수수수염차(뷰티, 친환경, 여성, 건강)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현대백화점(고객중심, 문화, 서비스, 고객감동) △락앤락(친환경, 신뢰, 주방문화, 품질) △LG U+(IoT, 혁신, ICT, 서비스) △골든블루(혁신, 품질, 문화, 도전) △CGV(문화, 서비스, 고객중심, 고객만족) △온라인투어(신뢰, 실용주의, 열정, 합리주의) △롯데렌터카(서비스, 실용주의, 고객중심, 공유경제) △홈플러스(고객중심, 서비스, 가족행복, 사회공헌) △여명808(신뢰, 건강, 열정, 품질) △KG패스원(꿈, 희망, 열정, 도전)에 대한 발표가 열린다. (*발표순서 순)

프레젠테이션 시간은 5~6분 이내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활용할 수 있다. 기업관계자, 소비자, 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판정단은 각 팀의 발표를 듣고 가장 공감이 가는 키워드에 투표하면 된다. 현장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팀이 승리한다.

결선무대는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 된다. 29일(화) 10:00~17:00, 30일(수) 10:00~17:00에 한국경제 Live(http://live.hankyung.com), 다음tv팟, 유튜브, 네이버 에이팀화이트 카페에서 시청할 수 있다.

우승팀에게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이 나누어 수여된다. 기업 관계자들은 소비자 인식에서 발굴한 브랜드이미지를 기업, 소비자, 사회에 널리 알린다는 측면에서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브랜드빅리그는 소비자 인식에서 찾은 브랜드이미지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핵심경쟁력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이다. 오는 결선무대는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소비자들의 진정성 있는 프레젠테이션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