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국인 매도세, 기관 배당주 매수로 맞대응…내 투자자금 4배까지 투자기회 놓치지 않으려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국인이 지난 2일부터 3조2000억원이 넘는 자금을 빼면서 코스피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자 배당 투자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2월 결산법인의 배당 기준일이 12월29일, 배당을 받기 위해선 28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 이 때문에 배당 기준일까지는 고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우세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국인 매도세, 기관 배당주 매수로 맞대응…내 투자자금 4배까지 투자기회 놓치지 않으려면?
    특히 최근 외국인의 매물을 대부분 받아내고 있는 기관의 매수세는 배당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보여주는 지표라는 게 증권가의 분석이다. 증권사의 배당 투자 상품 등에서 꾸준히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기관의 매수세는 지난 8일부터 11거래일째 이어지며 2조2683억원 순매수하고 있는데, 이 중 1조1673억원이 증권사에서 나온 자금이다. 이 기간동안 프로그램 매매에서도 금융투자의 매수세는 두드러져, 1조1297억원의 매수 우위를 나타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LS, GS리테일, 호텔신라, KC그린홀딩스, SKC, 한익스프레스, 현대엘리베이, 한글과컴퓨터, 한국가스공사, 키움증권, 링네트, 바텍, 파루, 한국항공우주, 인트론바이오, 한전기술, 현대글로비스, 유니테스트, 펩트론, 나스미디어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

    ADVERTISEMENT

    1. 1

      '오천피' 멍석 제대로 깔린다…불장에 눈물 쏟은 개미도 '들썩' [적토마 올라탈 개미]

      [편집자 주] 올해 미증유(未曾有)의 고지 ‘사천피’(코스피지수 4000대)를 넘은 코스피가 연말을 앞두고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코스피는 지난 6월 출범한 이재명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

    2. 2

      서학개미 '유턴 계좌' RIA, 어떻게 써야 이득일까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정부가 고환율 대응과 국내 자본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이른바 '서학개미 유턴' 정책을 내놓으면서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는 RIA(국내시장 복귀 계좌)를 둘러싼 계산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RIA는 해외 주식...

    3. 3

      [마켓PRO] 장기 트렌드로 성장하는 K컬처

      신성호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의 ETF 심층해부K-POP, 푸드 그리고 뷰티‘K컬처’ 액티브 ETF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코로나 팬데믹 직전인 2019년 1750만명 기록을 넘어섰다. 문화체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