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서강대학교, 일반전형 수능 90% + 비교과 10% 합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입 정시모집
정원외 특별전형은 농·어촌학생, 기회균형선발, 특성화고교졸업자,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이다. 일반전형과는 달리 수능 4개 지정영역 성적(75%) 및 서류 성적(25%)을 합산한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서류 성적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해 반영한다. 특별전형별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다르므로 정시모집요강을 통해 해당 내용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수능성적 반영 방법은 국어, 수학, 영어영역은 표준점수를 기준으로, 탐구영역은 백분위 환산 자체변환점수를 기준으로 반영한다. 임경수 입학처장은 “서강대는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을 반영할 때 수학과 영어 역의 반영 비율이 다른 영역에 비해 높은 편”이라며 “이를 참고해 전략을 수립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또 “계열별로 수능반영 영역별 가중치를 달리 적용하므로 해당 모집단위의 영역별 가중치를 꼼꼼히 살펴 자신에게 유리한 모집단위에 지원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정시모집과 관련해 서강대 입학처는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정시모집 전화상담 접수를 받는다. 희망자들은 접수 시 12월14일부터 18일까지 전화통화가 가능한 시간을 선택하고 본인의 수능 성적 및 지원 희망 모집단위를 입력하면 해당 기간에 이에 맞는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강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sogang.ac.kr)나 전화(02-705-8621)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지혜 기자 looky@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